Yeah~!
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본문
오늘은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
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회사 업무를 하다 보면
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을
받아야 할 때가 있는데요.
보통 대출을 진행할 때
제출하는 서류 중 하나랍니다.
저도 이틀 전에 4대보험완납증명서를
발급받았었답니다.
8월에 신용보증기금에 진행한
2017년 좋은일자리 기업에 선정되어
급하게 서류를 제출했는데요.
선정될 거라곤 생각지도 못했는데
선정되고 나니 조금 당황스럽기도 하더라구요.
저도 1년에 몇 번씩 발급을 받는데
나이가 들어서 인지 헷갈리더라구요. ㅎㅎ;;
하지만 사이트는 거기서 거기인지라
금방 출력을 했는데요.
처음 접하는 분들은 참고하시면
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.
지금부터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
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검색 사이트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을
검색한 뒤 사이트 접속해주세요.
- 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을 클릭해주세요.
- 사업장 로그인을 한 뒤
증명서발급신청을 클릭해주세요.
- 완납증명서를 클릭해주세요.
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에서는
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물론이고
4대보험 납부확인서도 발급이 가능하답니다.
그 외에도 증명서발급 사실확인조회,
보험료 조회 및 납부, 보험료 대납,
산출내역 조회, 4대보험 계산 등
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
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.
사회 초년생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
내용이 아닐까 하는데요.
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. ^ ^
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.
여기까지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
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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